본문 바로가기

건약&보건의료단체&시민사회단체소식

2008 보건의료진보포럼 열린다.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은 1월 25일(금)부터 1월 27일(일) 까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혜화동)에서 2008 보건의료진보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사회와 한국보건의료의 새로운 전망을 토의하기위해 마련된 자리로 3일동안 8개의 강좌와 4개의 패널토론이 진행됩니다. 강연으로는 우석훈의 "88만원 세대", 정성진(경상대)의 "한국경제의 전망" 강연을 비롯하여 "미국대선과 미국의 의료제도"(울산의대, 조홍준) "몸의 역사, 몸의 문화"(강신익, 인제의대), 한국의료교육제도의 문제(가천의대, 임준), "베네수엘라 무상의료와 맨발의 의사"(김명희, 을지의대) 등이 진행된다.

 패널토론으로는 "이명박시대의 사회운동의 전망" 토론에 박상훈(후마니타스 주간), 오건호(민주노동당 정책전문위원), 김민영(참여연대 사무처장), 우석균(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실장)이 참여하고 "대선이후 보건의료운동의 전망"(신영전 한양의대교수, 이상이 전 건강보험공단연구소장, 윤태호 부산의대교수), "중동위기와 한반도평화"(민경우 진보연대정책부위원장, 김하영 다함께 운영위원, 미니(경계를 넘어), "사회, 보건의료운동에게 말하다"(윤상훈 녹색연합 팀장, 문현아 여성문화이론연구소 연구원, 정욜 동성애자인권연대 대표) 의 네 토론회가 열린다.  

자세한 일정은 02-3675-1987(보건의료단체연합 사무실)이나 www.jinbohealth.org 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심있는 모든분들의 참여를 환영하며 참가비는 일반인 하루 10,000원 전일참가 25000원이고 학생은 일일참가 6000원, 전일참가 15,000원입니다. 놀이방이 운영되며 신청시 하루 1만원에 숙박시설이 제공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