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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품안전성및제약정책

미국일간지 '바이토린' 방어 전면광고 실려

미국일간지 '바이토린' 방어 전면광고 실려
쉐링-푸라우, MSD, '바이토린' 효과, 안전성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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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링-푸라우와 MSD가 지난 주말 고지혈증약 '바이토린'과 '제티아'의 전면방어에 나섰다.

양사는 지난 일요일 미국 유력일간지인 뉴욕타임즈에 전면광고로 바이토린과 제티아 사용자들이 이들 약물의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여 상당한 혼란을 초래한 단 1건의 연구로 인해 걱정했을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두 약물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하고 환자들은 의사의 권고를 따를 것을 촉구했다.

또한 양사는 바이토린과 제티아의 입증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내용도 덧붙이면서 양사의 의학이사의 이름들도 올렸다.

바이토린과 제티아와 관련한 광고는 뉴욕타임즈 이외에도 월스트리트 저널, 스타-레저 오브 뉴아크 등에 게재됐다.

양사의 핵심품목인 바이토린과 제티아의 작년 매출액은 약 50억불. 지난 주 바이토린이 경동맥의 지방 플랙 형성을 예방하지 못했다는 임상결과가 발표되자 쉐링-푸라우와 MSD의 주가가 각각 23%, 12% 하락했었다.